실화를 바탕으로 한 워렌 부부의 퇴마 사건들을 담은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자!

세계 역대 흥행 추천 베스트 시리즈 영화 모음 (12)/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 공포 영화의 명작 몰아보기 총정리 오늘은 공포 영화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 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는 2013년부터 시작된 미국의 공포 영화 프랜차이즈 시리즈로, 실제로 존재하는 퇴마사 에드와 로레인 워렌 부부의 사건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 공포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 는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오컬트 등의 여러 장르의 요소들이 다양하게 버무려진 영화이다. 이 영화들은 실제로 존재하는 퇴마사 에드와 로레인 워렌 부부 의 사건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그들이 조사하고 해결한 다양한 초자연적인 사건 들을 드라마틱하게 재현한다. 워렌 부부는 유명한 귀신 들린 인형 애나벨이나 아미티빌의 저주 등 다양한 초자연적인 사건들을 조사하고 해결했다고 알려져 있다.   2013년부터 시작된 미국의 공포 영화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는, 제임스 완 감독이 첫 번째 영화를 연출하고, 뉴 라인 시네마, 새프런 컴퍼니, 아토믹 몬스터 프로덕션 등이 제작하고, 워너 브라더스가 배급하였다. 이 영화들은 공포 장르에 시네마틱 유니버스 요소를 도입하여, 서로 연결되는 스토리와 캐릭터들을 통해 확장된 세계관을 구축하였다.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에는 현재까지 컨저링 1, 2, 3 과 애나벨 1, 2, 3, 더 넌, 요로나의 저주 등 총 8편의 영화가 제작되었다.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 공포 영화의 거장과 명품 배우들의 환상 케미! 🎥 감독:   공포영화 컨저링 The Conjuring 시리즈는, 쏘우, 인시디어스, 분노의 질주: 더 세븐, 아쿠아맨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연출하면서 우리에게 익숙한...

판엠의 독재와 반란, 그리고 살아남기 위한 게임: 헝거게임(The Hunger Games) 시리즈 몰아 보기

세계 역대 흥행 추천 베스트 시리즈 영화 모음 (12)/영화 헝거게임 시리즈 총정리, 생존을 건 반란의 이야기

독재 정부가 만들어낸 잔혹한 게임에서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생존게임 스토리를 담은 영화 헝거게임(The Hunger Games)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헝거게인-더 파이널-영화-여주인공
<헝거게임: 더 파이널>


영화 헝거게임 시리즈, 생존을 건 반란의 이야기

헝거게임 시리즈는 수잔 콜린스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이다. 12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진 독재국가 판엠에서 매년 각 구역에서 추첨된 24명의 참가자들이 참가하는 잔혹한 생존 서바이벌인 헝거게임이라는 잔혹한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2번 구역 출신의 캣니스 에버딘이 자신의 여동생 대신 헝거게임에 참여하면서 스토리는 시작된다. 영화는 인간의 본성과 정의, 사랑과 우정, 자유와 희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스릴을 선사한다.

 

💠 헝거게임 시리즈의 원작과 장르 *****

 헝거게임 시리즈의 원작은 작가 수잔 콜린스의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이다. 원작 소설은 3권으로 완결되었지만, 영화는 3부의 내용을 2파트로 나누어 총 4편으로 구성했다. 2020년에는 소설의 프리퀄인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가 출간되었고, 이 작품도 곧 영화화될 예정이라고 한다. 
헝거게임이라는 잔혹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의 삶과 죽음, 권력과 억압, 반란과 협력 등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고, 영화에서는 소설보다 더 다양하고 화려한 시각 효과와 음악을 사용하여 몰입도를 높였다.


헝거게임 시리즈의 감독과 주연배우

헝거게임 시리즈의 영화는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편인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게리 로스가 감독을 맡았고, 두 번째 편부터 네 번째 편까지는 프랜시스 로런스가 감독을 맡았다. 감독들은 소설의 내용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영화적인 장면과 감성을 더했다는 평을 받았다. 

시리즈 전편에서 불멸의 여전사 같은 주인공 '캣니스 에버딘' 역을 맡은 제니퍼 로렌스(Jennifer Lawrence)는 많은 이들에게 인상적인 연기를 선사했다. 그녀는 카트니스의 강인한 정신과 넘치는 용기를 완벽하게 표현했으며, 사랑하는 이들을 지키기 위해 고통스러운 선택을 내리는 모습을 실감나게 연기했다.


헝거게임 시리즈의 각 영화 줄거리 몰아보기 총정리


-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 (The Hunger Games, 2012): 
🎥 감독:게리 로스. 
💬 줄거리: 12개의 구역으로 나뉜 독재국가 판엠에서 매년 열리는 헝거게임에 참여하게 된 12번 구역 출신의 소녀 캣니스와 소년 피타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캣니스와 피타는 생존을 위해 다른 참가자들과 싸우면서도 인간적인 면모를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는데…

-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The Hunger Games: Catching Fire, 2013): 
🎥 감독: 프랜시스 로런스. 
💬 줄거리: 헝거게임에서 공동 우승을 한 캣니스와 피타는 판엠의 대통령 스노우의 눈에 거슬리게 된다. 스노우는 캣니스를 제거하기 위해 특별한 헝거게임을 개최하도록 지시하고, 캣니스와 피타는 다시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그러나 이번 게임은 예상치 못한 반전을 향해 진행되는데… 

- 헝거게임: 모킹제이 - 파트 1 (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1, 2014): 
🎥 감독: 프랜시스 로런스. 
💬 줄거리: 캣니스는 전설적인 13번 구역에 의해 구출되고, 반란군의 리더 알마 코인과 만나게 된다. 코인은 캣니스를 반란군의 상징인 모킹제이로 만들고자 하지만, 캣니스는 자신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한다. 한편, 피타는 스노우에게 잡혀 고문을 당하게 되는데. 

- 헝거게임: 모킹제이 - 파트 2 (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2, 2015): 
🎥 감독 프랜시스 로런스. 
💬 줄거리: 캣니스는 피타를 구출하고, 반란군과 함께 판엠의 수도인 캐피톨을 공격한다. 그러나 스노우는 캣니스를 막기 위해 캐피톨을 하나의 거대한 헝거게임으로 만들어버린는데. 캣니스는 스노우를 처단하기 위해 최후의 전투에 나서지만, 또 다른 배신과 음모가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


헝거게임 시리즈의 수상내역과 흥행성적

헝거게임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와 호평을 받은 영화이다.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은 MTV 영화상**에서 최우수 여배우상, 최우수 남배우상, 최우수 액션 장면상, 최우수 변신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 각 영화의 흥행성적.

1.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 (The Hunger Games, 2012): 전 세계 박스오피스- 6억 9천만 달러 

2.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The Hunger Games: Catching Fire, 2013): 전 세계 박스오피스- 8억 6천만 달러

3. 헝거게임: 모킹제이 - 파트 1** (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1, 2014): 전 세계 박스오피스- 7억 5천만 달러

4. 헝거게임: 모킹제이 - 파트 2** (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2, 2015): 전 세계 박스오피스- 6억 5천만 달러.


헝거게임 시리즈의 제작과 촬영 비하인드

헝거게임 시리즈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영화의 제작과 촬영 과정에서는 여러 가지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있다. 

📰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 (The Hunger Games, 2012): 영화의 주인공 캣니스 역을 맡은 제니퍼 로렌스는 촬영 중에 여러 번 부상을 당한다. 그중 가장 심각한 것은 나무에서 떨어지다가 귀를 찢어버린 것이었는데,의사의 즉각적인 수술 권유를 거절하고 그녀는 촬영을 마치고 나서야 수술을 받았다고 한다. 

📰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The Hunger Games: Catching Fire, 2013): 이 영화에서는 원작 소설에 없던 새로운 인물이 등장한다. 바로 스노우의 손녀 역을 맡은 이자벨 푸르만이다. 그녀는 스노우와 대조되는 순수하고 따뜻한 모습을 보여준다. 

📰 헝거게임: 모킹제이 - 파트 1 (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1, 2014): 이 영화에서는 원작 소설에 있던 인물 중 하나가 사라집니다. 바로 피타의 스타일리스트인 포터미아 역을 맡았던 스테파니 레어이다. 그녀는 촬영 전에 암으로 사망했기 때문에 영화에 출연하지 못했다고 한다. 대신, 그녀의 역할은 다른 스타일리스트들이 대신한다. 

📰 헝거게임: 모킹제이 - 파트 2 (The Hunger Games: Mockingjay - Part 2, 2015): 이 영화에서는 원작 소설의 결말과 다른 부분이 있다. 바로 프리미스가 죽는 장면인데, 더 자세한 이야기는 스포일러 이기에 생략한다.


헝거 게임 시리즈의 시작,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의 줄거리


헝거게임-판엠의 불꽃-영화-포스터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은 12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진 독재 국가 판엠에서 매년 열리는 생존 전쟁 헝거 게임에 참가하게 된 12구역의 소녀 캣니스와 소년 피타의 이야기를 다룬다. 

캣니스는 헝거 게임에 선발된 동생 프림을 대신해 게임에 참가하고, 피타는 캣니스와 함께 캐피톨로 가는 열차 안에서 캣니스를 오랫동안 좋아했다고 공개한다. 
헝거 게임이 시작되고, 캣니스는 경기장 가장자리로 몸을 숨기고 다른 참가자들과 싸우며 생존을 위해 노력한다. 그러던 중, 11구역의 소녀 루와 동맹을 맺고 엘리트 구역 참가자들의 물자를 파괴하는데 성공하지만, 루가 살해당하는 것을 목격한다. 
그후, 캣니스는 피타와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동굴에서 함께 지낸다. 생존자가 얼마 남지 않자 세네카는 유전자 조작 짐승떼를 풀어놓고, 캣니스와 피타는 마지막으로 남은 엘리트 구역 참가자 케이토와 대결하게 되는데. 
점점 치열해지는 처절한 생존게임, 과연 어떤 결말이…